리딩크루
홈책모임프로필
개인정보처리방침서비스 약관문의·지원© 2026 리딩크루
홈책모임프로필

토론주제

이 소설에는 로브가 과거 여자친구들을 되짚는 장면들이 많은데, 이 과정이 과거를 정리하는 성숙한 행동처럼 느껴지셨나요, 아니면 현재의 책임을 미루는 회피처럼 느껴지셨나요? 현실에서도 사람은 헤어진 관계를 어느 정도까지 다시 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.

댓글

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.

로그인하고 댓글 남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