리딩크루
홈책모임프로필
개인정보처리방침서비스 약관문의·지원© 2026 리딩크루
홈책모임프로필

토론주제

로브가 헤어진 연인들을 다시 찾아가며 ‘내가 왜 이렇게까지 망가졌나’를 복기하는 방식이, 진짜 반성에 가깝다고 보셨나요, 아니면 자기연민에 더 가깝다고 보셨나요? 이 소설은 로브의 자기분석이 솔직해서 매력적인지, 아니면 끝내 변명처럼 느껴지는지 의견이 갈릴 것 같습니다.

댓글

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.

로그인하고 댓글 남기기